skip to Main Content

[2020년09월 임직원 여러분께

고우패밀리 여러분께,

올 여름 긴 장마에도 모든 분들이 큰 피해 없이 지나간 것 같아 다행스럽게 생각합니다.
그러나 지금 마이삭이란 태풍이 우리나라 남단을 관통할 거란 예보에 조금은 걱정이 됩니다. 저번주에는 처서가 지났습니다. 처서에는 모기도 입이 삐뚤어 진다는 속담이 있습니다. 이것은 더운 여름은 가고 청명한 가을이 오고 있다는 절기를 이르는 말입니다.

모든 임직원 여러분들이 걱정하고 조심하는 코로나의 재 확산 위기가 이번주가 고비라 합니다.
회사가 할 수 있는 것은 일반적인 재택근무 조치나 위생 권고, 동선을 줄이는 것들이겠지만, 제일 중요한 것은 개개인이 모임이나 단체 행동등을 조심하고 가급적 모르는 사람들 접촉을 피해야 하는 것입니다. 소나기는 피해가라는 옛 속담이 있습니다. 이번주 우리 모두 조심하고 조심해서 이제까지 잘해 왔듯이 그 누구도 코로나로 인해서 고통받는 일이 없도록 합시다. 코로나는 걸리면 신체적, 정신적으로 큰 피해와 후유증이 남는다고 합니다.

기술의 발전이 비즈니스의 환경 변화나 조직의 변화 그리고 회사의 운명적인 것들을 결정하는데 큰 영향을 줍니다만, 지금처럼 코로나팬더믹 상황은 현재와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으로 인해서 투자나 소비심리 위축으로 실물 경기가 나빠졌고 더 안 좋은 상황으로 가고 있다는 것입니다.
어느 업종은 다행스럽게 실적이 좋을 수도 있지만, 실적이 좋지 않은 업종이 먹이 사슬처럼 많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이럴 때 우리는 보다 차분하게 그리고 지혜롭게 비즈니스를 유지하고 비 대면 상황에서도 이를 극복할 수 있어야 합니다.

고우패밀리 우리는 스스로 절제하고 정도를 걷는 과정에서도 열정과 끈기를 놓지 않기를 바랍니다.
이것은 미국의 팬실베니아대학교 심리학자 교수인 앤젤라 더크워스가 연구한 것으로 머리가 좋고 나쁨의 차이보다는 “Grit (열정과 끈기)”가 성공의 성패를 좌우한다고 합니다. 하기 싫고, 어렵고, 힘든 것이 늘 반복이겠지만, 누군가가 이를 해야 한다면, 내가 하겠다는 자신감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이것은 업무적인 것으로 국한하는 것이 아닌, 본인 인생을 멋지게 사는 긍정적인 삶이라 생각합니다. 이타심이 있어야 주위에 사람이 모입니다. 자기주의, 이기주의적인 생각과 행동은 잠시는 통할 수 있으나 멀리 보면 손해입니다. 내가 리더 위치에 있고 리더라고 생각하는 분들은 더 그렇습니다.
재 확산되는 코로나 상황을 극복하고 임직원 및 가족 모두 건강하시기를 기원합니다.

2020년 9월 1일
대표이사 허 범 무 올림

Back To Top